교육목표
제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행동 기반의 창조적 인터랙션 해결 능력, AR·VR/MR(Mixed Reality)·XR(eXtended Reality) 실무 역량과 모션 디바이스 등 다양한 하드웨어의 통합적 솔루션 창조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
세부전공분야
세부전공 | 체감형 서비스 기획 | 체감형 SW 콘텐츠 개발 | 체감형 HW 디바이스 개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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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 | 사용자 중심 디자인 (Human-Centered Design) 역량 전문 교과목을 통해서 사용자 중심 방법론, 서비스 디자인, 인터페이스 디자인 등 실무에 필요한 전문성을 교육. | SW개발을 통한 체감형콘텐츠 개발 역량 전문 교과목은 AR·VR/MR·XR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의 공간,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과 게임엔진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. | HW 설계를 통한 체감형 디바이스 개발 역량 전문 교과목은 기구설계 및 분석을 통하여 하드웨어 설계에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. |
발전지표 | 체감형 미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를 디자인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| 체감형 미디어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| 체감형 미디어를 기획하고 그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설계, 개발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|
관련기술 및 핵심기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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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H 및 연구소 현황
EH 및 연구소명 | 책임교수 | 참여교수 | 설치목적 | 사업분야 및 연구과제 | 연구소위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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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디자인 EH | 김 억 | 이문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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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311 |
제품디자인브랜드개발센터 | 장영주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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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305 |
디자인융합 EH | 홍성수 | 한민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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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306 |
유니버셜디자인 EH | 신상영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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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514 |
크리에이티브 융합디자인 EH | 조남주 | 권오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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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307 |
Integrated Media System | 정성택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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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WL 716 |
모바일 & 콘솔 게임 | 이대현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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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310 |
자동차 안전 연구소 | 자동차 안전 연구소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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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 405 |
자율컴퓨팅 | 박정민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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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WL 703 |